• 제 정 일 : 2001. 2. 22
    1차 변경 : 2001. 6. 25
    2차 변경 : 2001. 7. 30
    3차 변경 : 2002. 1. 1 (회사명 변경)
    4차 변경 : 2002. 11. 1(서비스 확장에 따른 변경)
    5차 변경 : 2003. 5. 6 (서비스 업그레이드에 따른 변경)
    6차 변경 : 2015. 11. 26 (SMS 부가통신사업자 등록에 따른 변경)

    <제 1 장> 총 칙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 4 장> 서비스 이용요금
    <제 5 장> 손해배상
    <부칙>
  • <제 1 장> 총 칙
  •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앤컴 커뮤니케이션(이하 "회사"라 함)이 제공하는 인터넷 CMS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회사의 서비스 화면으로 이용고객에게 공지함으로서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하며 약관의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회사가 발행하는 소식지나 서비스를 통해 공지합니다. 다만, 요금 등 이용고객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전에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 3 조 (약관적용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CMS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이용고객"이라 함은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권리를 부여받은 개인 또는 법인을 말합니다.
    3. "이용고객회원"이라함은 이용고객이 입출금을 위해 입력한 이용고객의 회원을 말합니다.
    4.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을 목적으로 회사와 이용고객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5. "이용고객정보"라 함은 이용고객이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할 때 회사에 등록하는 이름, 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직업 등의 신상정보를 말합니다.
    6. "설치비"라 함은 이용고객이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할 때 계정을 할당하기 위한 셋업비용을 말합니다.
    7. "기본이용료"라 함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해지할 때까지 서비스 이용량과 상관없이 월 정액으로 부과되는 이용요금을 말합니다.
    8. "부가서비스이용료"라 회사가 제공한 인터넷 CMS 서비스의 부가서비스를 이용하는 요금을 말합니다.
    9. "이용요금"이라 함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해지할 때까지 서비스를 이용한 대가로서 부과되는 기본이용료와 부가이용료로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을 말합니다.
    10. "서비스 유보"라 함은 이용고객의 필요에 따라 일정이내의 기간동안 서비스 이용계약을 일시 중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11.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이용고객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 제 5 조 (이용신청)
    ①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고객(이하 "이용신청고객"이라 합니다)은 회사소정 양식의 이용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는 방법으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가 요구하는 경우 필요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신청고객은 본인의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 약관의 주요내용을 고지하고 이용신청고객의 동의를 받아 가입처리를 합니다.
    ③ 서비스이용고객과 이용요금납입자가 다를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제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이용신청과 회사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② 이용계약은 이용자단위로 체결됩니다.
    ③ 계약단위는 1명 또는 1회사 이용자로 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계약이 체결된 이후에는 차후 별도의 이용고객의 동의 없이 이용 고객정보를 이용요금청구 및 이용고객관리 등의 업무상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제5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 또는 기술에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이용고객에게 서비스를 통하거나 전화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1. 이용자 성명 / 상호명
    2. 서비스 개통일
    3. 서비스 요금 등에 관한 사항
    4. 이용고객의 권익보호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

    제 8 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불가와 승낙의 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1. 주민등록상의 본인실명 또는 사업자등록증의 상호명과 다르게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
    2.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
    3.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
    4.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5. 서비스 이용요금이 연체되었을 경우
    6.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설비용량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이용신청고객이 법적 무능력자 및 한정치산자인 경우에 제5조 제3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를 받지 못한 경우
    ③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신청고객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단, 고의 또는 과실 등 이용신청 고객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9 조 (이용계약사항의 변경)
    ① 이용고객은 회사와 이용계약 체결 시 제출 또는 입력한 이용계약사항 중에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당해 내용을 지체없이 회사에 고지하거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변경한 후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변경사항이 수정되지 않아서 일어나는 불이익은 이용고객에게 돌아갑니다.
    1. 주소 및 연락번호
    2. 자동이체계좌의 변경
    3. 사업자등록번호(법인의 경우)
    4. 이용요금 납입자
    5. 기타 이용고객 변경사항
  •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 제 10 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CMS 출금이체 서비스 2. CMS 입금이체 서비스 3. 회원관리 서비스 4. 부가 서비스 제 11 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설비의 정기점검 등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내용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서비스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내용변경)
    서비스 내용이 추가, 변경 또는 삭제되는 경우에 는 필요한 사항을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① 회사는 이용고객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제 23 조의 규정을 위배한 경우
    3. 기타 이용고객으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중지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중지 7일전까지 해당 이용고객 또는 대리인에게 서비스 등의 방법에 의하여 고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중지의 고지를 받은 이용고객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중지의 고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제3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중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고객 또는 그 대리인에게 고지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중지 기간 중에 그 이용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는 이용중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14 조 (이용고객정보 및 이용고객의 서비스 정보 보관)
    ① 회사는 이용고객의 서비스 정보는 1년간 보관합니다.

    제 15 조 (서비스 제공의 제한 및 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 할 우려가 있는 경우
    4.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 이 있는 경우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없이 이용고객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16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고객에 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1. 이용요금 정산/수납 관련 : 이용요금 정산 및 수납과 관련한 문제제기는 제 24 조 (이용요금에 대한 이의신청)에 따라 접수/처리합니다.
    2 세금계산서 관련 : 세금계산서와 관련한 문제제기는 접수 후 3일 이내에 내용을 확인하여 고객에게 발행 및 수정합니다.
    3. 서비스 관련 : 서비스와 관련한 문제제기는 접수 당일 내용을 확인하여 고객에게 통보합니다. 다만 프로그램 수정이나 새롭게 추가되어야 할 서비스와 관련한것은 고객과 상담 후 내부 절차에 따라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4. 서류 관련 : 금융결제원, 효성FMS, 금융기관, 보증보험사와 관련한 문의 및 서류 안내는 즉시 처리하며 해당 서류를 각 기관의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도록 조치 합니다. 다만 해당기관의 서류가 미비할 경우 해당기관의 담당자를 연결하여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인지한 이용고객정보 및 이용고객회원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제 2 항에도 불구하고 관계법령의 규정이나 수사의 필요에 의하여 관계기관으로부터 서류의 열람이나 제출을 서면으로 받은 경우,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이에 응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고객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7 조 (이용고객의 의무)
    ① 이용고객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다음 각 호에 규정된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서비스를 이용하여 고객(회원)의 정보를 유출, 판매, 도용하는 행위
    2.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3.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4.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5. 금융결제원과 주거래은행의 시정요구를 받는 행위
    6.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요구를 받는 행위
    7.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는 행위
    8.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이용고객은 자신의 고객데이터에 대한 보관 및 관리를 하여야 하며, 자신의 고객에 대한 데이터를 보관해야 할 의무가 있다. 이를 어기므로서 생기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아니한다.
    ③ 이용고객은 이용요금의 납입의무를 충실히 수행하여야 하며, 이용요금의 미납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문제의 책임은 이용고객 및 이용요금 납입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이용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⑤ 이용고객은 제9조 제1항의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현재 거주하지 아니하거나 우편배달이 가능하지 아니한 부정확한 주소의 고지 또는 CMS 출금 계좌의 변동사항을 고지하지 아니하거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변경하지 아니 함 등으로 인하여 납입청구서 등의 고지가 누락됨으로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이용고객의 책임으로 합니다.

    제 18 조 (이용자료의 관리)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용별로 등록된 자료에 대하여 1년동안 보관하며 등록기간이 규정된 기간을 초과한 경우 이용고객에게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제 4 장> 서비스 이용요금
  • 제 19 조 (이용요금청구)
    이용요금은 이달에 이용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다음달에 납입하는 후불제로 청구합니다. 회사는 미납금을 다음 청구월 전에 재 청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과소 청구액에 대해서는 익월에 합산 청구합니다. 이용고객이 회사가 정한 기간동안 이용요금을 체납할 경우 회사는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이용고객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이용요금납입)
    ① 이용요금 납입자는 회사로부터 요금의 청구를 받았을 때 납입기한까지 이용 고객이 선택한 요금납입방법으로 이용요금을 납입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요금의 납입방법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CMS 출금 : 회사와 계약된 은행을 통하여 별도의 신청서 작성 없이 매월 정해진 기일에 자동으로 CMS 출금을 통해 이용요금을 납입할 수 있습니다.
    2. 현금 : 회사에 직접 방문하여 이용요금을 납입합니다.

    제 21 조 (요금납입의 특례)
    회사는 요금납입자가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또는 회사가 정하는 자인 경우에는 별도 계약에 의하여 일괄하여 납입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이용요금납입자)
    ① 이용요금 납입자는 서비스 이용고객을 원칙으로 합니다.(법인예외) 단, 제 5조의 규정 등 회사가 인정한 경우에는 그 법정대리인 또는 제3자를 이용요금 납입자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단서규정에 의한 이용요금 납입자는 서비스 이용고객이 회사에 납입해야 할 이용요금 등의 모든 채무를 서비스 이용고객과 연대하여 회사에 납입 할 책임이 있습니다.
    ③ 이용요금 납입자를 변경하는 경우 변경전의 이용요금납입자가 납입하여야 할 미납요금에 대해서도 납입책임이 있습니다.

    제 23 조 (이용요금의 연체, 미납)
    ① 회사가 이용요금 납입자에게 이용요금을 청구한지 3개월 이상 연체될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지 할 수 있습니다.

    제 24 조 (이용요금에 대한 이의신청)
    ① 이용고객은 청구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청구일로부터 15일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이의신청 접수 후 15일 이내에 이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이용고객 또는 그 대리인에게 구두나 서면 또는 서비스 등으로 통지합니다.
    ③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제2항에서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 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 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이를 이용고객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요금청구 등에 오류가 있는 경우 이용고객의 요청(이의신청)에 따라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조치를 합니다.
    1. 요금 등의 과다 납입 또는 오납이 있을 때에는 그 요금을 이용고객에게 반환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경우에는 이용고객과 합의한 적정이자를 반환합니다. 다만, 이용고객이 동의하거나 회사의 반환 통지에 대하여 응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다음달에 청구할 요금에서 해당금액 만큼을 차감하여 청구합니다.
    2. 요금을 반환 받아야 할 이용고객이 요금체납이 있는 경우에는 반환해야 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합니다.
    3. 반환 받을 요금 등의 수령권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그 중 1인에게 이를 반환합니다.

    제 25 조 (서비스의 유보)
    ① 이용고객은 본인의 요청에 의하여 1개월 이상 6개월 이내의 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을 일시 중지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서비스의 이용료가 연체되었거나 납부되지 아니한 이용고객은 제외될 수 있습니다.
    ② 유보개시일과 유보기간 동안에는 이용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③ 서비스 유보는 유보개시 희망일로부터 적어도 3일 전에 신청해야합니다.
    ④ 서비스 유보기간 중인 이용고객이 재사용을 요청하면 즉시 처리에 들어갑니다. 이 경우 6개월 이내에 재사용신청을 한 이용고객에 대해서는 설치비가 부과되지 아니하며 재사용 요청, 월 이용요금은 일반 사용요금과 같이 계산됩니다.
    ⑤ 서비스 유보신청 후 6개월 이내에 재사용신청을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해지처리 됩니다.

    제 26 조 (이용계약의 해지 및 전환)
    ① 서비스 이용 해지 및 전환 신청은 온라인, 전화 또는 서면으로 가능하며 신청 즉시 처리됩니다.
    ② 해지월의 요금은 해지신청 달까지 일할 계산됩니다.
    ③ 전환시 요금은 익월부터 전환될 서비스로 환산되어 계산됩니다.
    ③ 회사는 이용고객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으며, 해지조치 7일전까지 이용고객에게 해지사유를 고지하고 회사의 계약해지에 대한 의견진술을 할 기회를 줍니다.
    1. 이용고객이 제15조 제1항의 이용제한규정을 위반하거나 그 이용제한 기간 내에 제한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2. 금융결제원이 이용해지를 요구하거나 금융결제원 CMS 이용약관에 위배된 경우
    3.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이용해지를 요구한 경우
    4. 이용고객이 정당한 사유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아니한 경우
    5. 타인 명의로 이용신청을 하였거나 이용신청서 내용의 허위기재 또는 허위 서류를 첨부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
    6. 이용고객이 요금과 가산금 등의 납부최고를 받고 납부최고의 지정기한까지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아니한 경우
    ④ 회사는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된 이용고객에 대하여는 일정기간동안 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제 5 장> 손해배상
  • 제 27 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있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했을 때에 이용고객이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되거나 또는 회사가 인지할 수 있었던 시각부터 계산하여 24시간이상 연속적인 서비스 중지 상태가 계속될 때에 한해 이용고객의 청구에 대하여 손해배상 책임이 있습니다.
    ② 전항의 경우에 있어서 손해배상액의 범위는 이용고객이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되거나 또는 회사가 인지할 수 있었던 시간으로부터 상호 합의하에 배상합니다.
    ③ 회사는 그 손해배상의 사유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 의 책임을 면합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 할 우려가 있는 경우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한 경우
    2. 이용고객의 고의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였거나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정상적인 역무를 제공받지 못하여서 발생한 경우
    4. 부분적인 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
    5. 회사가 사전에 고지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또는 공사 등으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제 28 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이용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하 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고객의 입력오류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면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고객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을 면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고객 상호간 또는 이용고객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하는 제반문제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제 29 조 (손해배상의 청구)
    ①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개월이 경과한 때에는 청구를 할 수 없습니다.
  • 부칙
  • (시행일) 이 약관은 2015년 11월 26일부터 시행합니다.

 
  • 제 정 일 : 2001. 2. 22
    1차 변경 : 2003. 5. 6 (서비스 개편)
  • 총칙
  • i) (주)앤컴커뮤니케이션 (이하 “회사”라고 함)은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 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방침을 통하여 고객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 ⅱ)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보호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고객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의 이용 및 운영방침
  • ⅰ) 회사는 다음과 같은 부분에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 식별 정보(성명 및 통계학적 분석자료 등)
    - 서비스의 이행(로그인, 패스워드 분실 등)
    - 기타 새로운 서비스,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안내(e-mail 주소 등)

    ⅱ) 단,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는 어느누구에게도 절대 유출하지 않으며 고객의 의뢰가 없는 이상 삽입, 수정, 삭제 하지 않습니다. 또한 서비스를 위해 불가피하게 삽입, 수정, 삭제 할 때에는 반드시 해당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2.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 회사는 고객에 대한 정보를 임시로 저장하고, 검색할 수 있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시스템 웹사이트 서버가 이용자의 웹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정보로, pc의 다른 부분에는 전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고객께서 시스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시스템 서버 컴퓨터가 고객의 브라우저에서 쿠키 내용을 읽음으로써,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쿠키는 고객의 컴퓨터는 식별하되, 컴퓨터 사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고객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으므로, 웹브라우저 옵션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
  • 3. 목적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 ⅰ)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 4. 개인정보의 열람·정정
  • ⅰ) 고객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개인정보 변경>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E-mail로 연락하시면 조치하겠습니다.

    ⅱ) 고객의 소속 회원과 관련한 데이터는 운영자라고 하더라도 열람, 정정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고객의 요구가 있을때에는 운영자가 불가피하게 열람, 정정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는 당 회사의 서버관리자를 말합니다.)
  • 5.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 ⅰ) 고객께서 가입시 작성하신 회원가입정보 및 소속 회원의 정보는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되는 동시에 데이터베이스에서 삭제됩니다. 운영자라고 하더라도 삭제되어버린 데이터를 복구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고객정보 및 소속 회원 정보는 고객께서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을 설정하시는 것과 같습니다.
  • 6.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
  •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ⅰ) 고객의 개인정보 중 주민번호, 계좌번호 및 비밀번호 등 중요한 데이터는 암호화되어 저장되며, 개인정보는 이중 방화벽의 안전지대에 안전하게 보관되고 있습니다.
    ⅱ) 회사는 웹서버에 암호화 프로그램(OPENSSL)을 설치하여 웹브라우저에 노란 자물쇠 표시가 나타나면서 서버와 클라이언트간의 모든 데이타전송을 암호화 시켜줍니다. 따라서 데이터 전송시 가로채가는 스니핑의 사전에 차단하였습니다.
    ⅲ) 회사는 해킹 등에 의해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각 서버마다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 7. 기타
  • 아이디, 패스워드를 분실하신 분은 관리자에게 메일(help@webcm.co.kr)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단 지부 아이디와 관련한 사항은 지부 최고관리자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 8.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고객가 의견과 불만을 제기할 수 있는 창구를 개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이 있으신 분은 Webcm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의견을 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여 처리결과를 통보해 드립니다. 또는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중인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http://www.cyberprivacy.or.kr, 전화 02-1336, PC통신 go eprivacy)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9.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대하여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다음 담당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성 명 : 원호연 팀장
    소 속 : (주) 앤컴 커뮤니케이션 인터넷 팀 전화번호 : 02-336-0980
    E-mail : help@webcm.co.kr

 
[NGOCMS]광고성 메시지 수신 동의 고지...
10월 20일자 회원들의 출금이...
2018 추석연휴 공지
기부금영수증 발급 명세서와...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수집거부 | 서비스 이용약관
연관사이트
T 02.336.0980 (내선 1) | F 0505.333.0980 | E help@webcm.co.kr | FB webcm.ngocms
(주)앤컴커뮤니케이션 | (03961) 서울시 마포구 방울내로7길 8 (반석빌딩 2층)
Since 2001. Copyright (c) Ncom Communication. All Rights Reserved